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광화문 신기소 정동점 김치우동정식

by 범스 라이프 2023. 2. 1.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광화문 점심메뉴는 김치우동정식입니다. 신기소라는 프랜차이즈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인데, 신기소 메뉴 중에 제일 맛있습니다. 위치는 서대문역과 광화문역 사이에 제가 좋아하는 정동길로 빠지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요.

[위치정보]
신기소 정동점
서울 중구 정동길 2-1 2층
https://naver.me/xPwrSAmp

신기소 정동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520 · 블로그리뷰 37

m.place.naver.com


이 근처 로컬 회사원들은 정동길 이 부근에 음식점은 모두 가보았을텐데(음식점이 은근 많지 않아요) 신기소하면 김치우동정식입니다. 옆 테이블에 식사하신 분들도 다 김치우동정식을 드셨더라구요 ㅎ

신기소는 한번 리모델링을 한곳이에요. 이전과 무엇이 바뀌어졌는지 기억이 잘..죄송합니다 사장님..

신기소 정동점의 장점은 위치이죠, 사거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그만큼 음식점도 눈에 띄겠지요.

경향신문 건물도 눈에 들어오네요. 그 옆은 제가 다니는 헬스장..푸시앤풀피트니스가 있구요 ㅎㅎ

자 주문한 김치우동정식이 나왔습니다. (11,000원) 오늘 세명이서 갔는데 세명다 김치우동정식을 시켰어요. 아무래도 겨울이니 더 땡기네요^^. 돈까스 양과 밥의 양은 많지는 않아요. 양배추는 무한리필 셀프서비스이고 밥은 부족하면 더 주신다고 했어요. 근데 은근 배불러서 밥은 더 달라고 한적이 없어요.

신기소 정동점의 오늘의 주인공 김치우동을 봐볼까요. 김치가 적절하게 들어있고 팽이버섯, 양파, 계란 등 재료들이 적절하게들어있어요. 그리고 우동의 면말은 기대를 별로 안했지만 생각보다 탱탱하고 쫄깃쫄깃 맛있습니다.

자 이제 이게 팁이라면 팁인데, 저는 이 돈까스를 반은 그냥 소스에 찍어먹고 반은 국물에 담궈서 먹어요. 그러 김치돈까스나베 같은 맛이 느낌이 나는데 이게 별미 입니다. 단, 돈까스는 한번에 다 담구지말고 하나씩 담궈서 먹어야해요.

또 한가지 팁은 밥을 말아서 드셔보세요. 이 흰쌀밥과 국물의 조화가 꽤 괜찮습니다. 팁이라고 하기엔 너무 당연한것 같기도 한대… 같이 온 사람들에겐 이렇게 먹으라고 알려줬더니 맛있게 먹더라구요^^;;😀

자 한그릇 뚝딱! 오늘 헤비하게 먹었네요. 역시 점심은 바나나 고구마 헬스가 최고인거 같아요. 꼭 맛있게 먹은담에 이런말을 하구여..

정동길 근처에서 밥을 먹었는데 정동길을 걷지 않을수가 없지요! 제가 사랑하는 산책 길입니다. 살면서 참 많은 사람들하고 걸었는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하고 걸을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유난히 하늘이 맑네요. 회사생활하면서 편한 사람들하고 밥 먹고 이렇게 산책하는것도 행복의 일부분 같습니다.

오늘은 덕수궁 뒷길로 회사 복귀해봅니다. 하늘이 정말 좋았어요. 일하기 실타 집에가고 싶다고 말했던것 같네요..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