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기타

일산 셀프세차장 몬스터개러지 (세차비용 8천원 소요)

by 범스 라이프 2023. 1. 30.

안녕하세요.

요새 날씨가 눈, 비가 자주 오고 날이 추어서 새차를 못했어요. 그래서 제가 이용하는 세차장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저는 세차를 왠만 하면하지 않아요. 세차하는게 약간 귀찮고 제 차에 먼지가 많은게 그리 신경쓰이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사진에서 차 상태가 좀 보이시나요? 위 사진만큼 더러워지면 한번쯤 세차하러 와요^^;; 많이 지저분하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세차장은 풍동 애니골 먹자골목에 위치한 몬스터개러지 (Moster Garage) 입니다. (예전에 일산 애니골 하면 가나안덕부터해서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 아직도 찾아오는 사람은 많지만 예전만큼 엄청 북적이는 느낌은 이제 많이 사라졌구요.)

[위치정보]
몬스터개러지 세차장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 16 몬스터개러지
https://naver.me/5B1v6nc3

몬스터개러지 세차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82 · 블로그리뷰 57

m.place.naver.com


본론으로..몬스터개러지는프리미엄 24시간 세차장을 지향하고 각 세차 방(베이)가 있어서 겨울에는 (히터) 따뜻하게 여름에는 (에어콘) 시원하게 세차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프리미엄을 붙인 이유는 아무래도 베이 시스템(각 세차 방)이 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몬스터개러지 요기저기 시설, 사용 후기 (사용 금액) 알려드릴께요. 약간 결론을 미리 말하자면 8천원 소요인데 실수한 부분이 좀 있습니다. 다음번에 더 아껴볼 예정입니다. ㅎ

  • 몬스터개러지 시설

몬스터개러지는 총 8개의 베이와 드라이존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일요일 12시에 갔는데 약 5분 대기를 하고 입장하였습니다. 일하시는 직원 3분이(맨날 계시는 사장님으로 보이는 1명 직원 2명) 이 계속 돌아다니면서 사고예방이나 사용법들을 알려주고 있었어요. 이런 점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각 드라이 존에는 에어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건 몬스터개러지 충전카드로 계산이 됩니다)

드라잉존에는 있는 안내 및 주의사항입니다.

겨울에 중요한 타이어공기압...몇달전에 갔을떄도 고장이었는데 아직 고치지 않았네요 ㅠ

간단한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공간이 있구요

내부시설을 한번 봐볼까요?

내부가 깔끔하지요? 여름에 세차하고 시원하게 캔콜라 하나 먹으면 딱이겠어요.

세치용품도 팔고 있습니다. 종류과 가격은 제대로 보지 못하였어요. 세차샴푸, 타월 등이 있겠지요?

커피도 팔고 있고 아래 사진처럼 흡연 공간도 따로 있어서 세차 매니아 아재들에게 딱입니다.

개수대에선 따뜻한물이 아주 잘나와서 좋았습니다^^

  • 사용 후기(사용 금액)

자 이제 세차 베이에 차를 넣기 전에 안전수칙을 한번 읽어봅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무엇? 베이가 열리고 난 후에 30초 후에 자동으로 닫힌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들어갈떄는 차를 베이쪽에 가까이 댄 후에 베이를 열고 들어가고 나올떄도 시동 켜놓고 베이가 열리면 바로 나가라 이 뜻입니다. 저는 먼저 차를 베이가 넣은 후에 충전카드 체크를 해보려고 합니다.

차 넣기 전에 유의사항 한번 더 봐주구요.

차를 안전하게 넣었습니다! 직원분들이 다 안내해줘요..ㅋㅋ버튼도 다 눌러주고 오라이오라이도 해줍니다.

이렇게 보니 차가 더럽긴 하네요;; 내부가 아늑하지요? 30초쯤이 지나니 베이가 정말 닫혔습니다. 다른 사람 신경쓰지 않고 이제 차분히 세차하면됩니다. 차를 베이에 넣어놨으니, 이제 카드 충전을 해볼까요?

저 위에 설명이 저는 솔직히 좀 어려운데...한마디로 최초 카드 발급시에는 충전한 금액에서 천원이 차감되고 신용카드 이용은 데스크에서 합니다. (최초 만들때는 추가충전 금액을 줌)

지금 금액이 안나왔는데 저는 이미 만들어 놓은 카드에 금액을 좀 더 충전하고 몇분사이가 얼마나 금액이 소진도었는지 보겠습니다. 현재 제 충전금액은 만오천원입니다.

다시 제 베이로 돌아온 후 이용 방법을 읽어봅니다. 기본 요금은 카드 꽂으면 3분 3천원이며(한마디로 무조건 3분에 3천원은 차감이다) 그 이후로 연장요금 1분 천원입니다. 빡세지요? 거기다가 금액 차감속도가 3배속도 있으니 잘 유의하시고 1/3속도인 정지도 있으니 잘 활용하세요,

저의 세차 오늘 세차 방법은
고압세차 → 가지고온 카 샴푸로 직접 비누칠 → 고압세차 입니다.

결론적으로 세차는 8분동안 하여 15,000원 → 7,000원 (기본세차 3분, 1분마다 1000원차감) 8천원이 들었습니다. 실수한 점은 카 샴푸를 직접 하는 동안 정지를 눌러 1/3배속으로 금액이 차감되게 했어야 했는데 어리버리 했네요 ㅠㅠ다음엔 좀 더 영리하게 움직여 보겠습니다.
※ 다음 방문시에 순서 : 고압세차 → 정지버튼 가지고온 카 샴푸로 직접 비누칠 고압세차

카드 찍어보면 7천원 남은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차하면 뭐 도장에 아직 뭐가 남았다..저 상태로 타월로 닦으면 도장 상한다고 등등 말이 많은데 저는 그냥..세차비용 더 아끼는게 낫습니다. 저는 세차에 대하여 진심이 아니기때문에 이렇습니다.. 세차에 진심인 분들은 이렇게 세차 안하시겠죠. 으..세차비용을 더 아낄수 있었는데..다음엔 더 아껴볼께요 ㅎㅎ

이제 드라잉존에서 물기를 잘 제거해주고,,(코팅 제품 같은건 사용안합니다, 나중에 한번 사보려구요)

문들을 열고 잘 말려줍니다. (트렁크에는 배드민턴 가방과 우산밖에 없네요 ㅎ)

카 샴푸 도구들도 깨끗이 씻고, 차 내부 먼지들도 잘 닦아 주었습니다.

집에 돌아와 주차 하기 전에 차량을 찍어보았습니다.

저는 대강 이정도 깨끗하면 만족합니다. 차는 어차피 또 빨리 더러워지니깐요 ㅎㅎ이제 또 엄청 더러워지기 전까지 세차는 안녕입니다 ㅎㅎ

아까 드라잉 존에서 내부 실내세차 제품을 사용하여 빠르게 닦아주었어요.

다음엔 세차비용 더 아껴서 끝내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