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ool 플랫폼

운전면허증 재발급 하는 방법(간단 1분 컷)

by 범스 라이프 2021. 10. 6.

안녕하세요.

운전면허증 재발급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편했어요. 참고로 따로 분실처리하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1. 먼저 네이버에 운전면허증 재발급이라고 검색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2.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정부24 민원신청하는 곳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정부24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링크

3.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안전운전 통합민원으로 이동하면 '운전면허증 발급 안내'를 클릭합니다.

5. 면허증 종류 안내가 나옵니다. 저는 해외서도 사용가능한 영문운전면허증! 해당 안내를 닫으면 운전면허발급가이드로 이동합니다.

6. 분실 등 재발급 버튼을 클릭해요.

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클릭하기 전에 수수료와 기타 부분을 참고사항 읽어보세요!

7. 본인인증을 진행해요.

8. 본인인증 후 면허증을 찾으실 경찰서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쉽게 끝납니다!
9월26일에 신청했는데 수령일이 10월20일이라서 실망했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9. 수령 문자가 9월30일 아침에 왔습니다. 거의 3일 만이죠!

10. 이제 신분증을 지참하여 교통조사계를 방문하여 면허증을 찾아오면 끝!! 너무나 간편했어요.

생각보다 너무 간편했어요. 그리고 수령기간이 길지 알았는데 엄청 빨리 문자가 왔어요. 츤데레 스타일이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